해양소년단, 한국 수산 ·해양계 고등학교와 경쟁력 강화 및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 김경배)은 2022년 11월 25일 해운빌딩 10층에 위치한 대회의실에서 한국 수산·해양계 고등학교와 경쟁력 강화 및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 수산·해양계 고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양레저 정규교육과정과
동아리 활동 등을 운영하는 특성화·마이스터고로 청년 해기사 및 수산전문 기술인 양성을 통해 우수한 해양·수산 인재를 배출하여 국가기간산업인 수산·해양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 하고 있다.
연맹은 국내 유일의 해양관련 청소년 단체로 해양에 다양한 교육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 해양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양레저스포츠·해양교육프로그램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각 기관에서 보유한 해양레저기구 및 교육장비를 활용하여 각종 해양레저스포츠대회와 교육훈련, 현장학습 등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효성 있는 협업으로 신산업 분야 인재 육성과 우리나라 해양수산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 참여한 수산·해양계 고등학교는 완도수산고등학교(교장 황유선), 인천해사고등학교(교장 김상환),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이생옥), 여수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김창식),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정욱현), 울릉고등학교(교장 정석주), 부산해사고등학교(교장 정재근),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손태기), 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최용락),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김미향)가 참여하였다.
- 이전글한국해양소년단연맹, 한국해운조합과 상생발전과 해운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3.01.11
- 다음글인도어 전국드래곤보트대회 개최 22.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